‘마인드 비타민’, 교육, 스포츠, 실버, 복지 분야에서 획기적인 브레인 솔루션(Brain Solution) 제공할 것으로 기대!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의 독보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인더스"가 최근 고려대학교 뇌공학과 연구소로부터 뚜렷한 두뇌 활성도 증가와 인지 능력 향상 결과를 인증 받으며 교육, 실버, 복지, 스포츠 분야에서 획기적인 브레인 솔루션(Brain Solution)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21세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마주하게 되는 여러 멘탈 문제 및 치매와 같은 치명적인 뇌 질환에 대한 모든 니즈의 핵심에는 “브레인”이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으면 팔다리 전신의 근육이 빠지고 기능이 떨어지는 것처럼, 우리의 브레인도 “운동” 하지 않으면 그 기능이 퇴화하여 건강을 잃게 되고 그것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뇌에도 비타민을 제공하라!”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 독보적 솔루션 ‘마인더스’의 황혁 대표를 만났다.
황혁 대표는 “현대인들은 몸의 균형 건강을 위해 매일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는 두뇌의 균형 건강을 위한 마인드 비타민도 필요하지 않나?” 또한 “세계적인 뇌과학 분야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현대 사회를 둘러싼 대표적인 문제 세가지-뇌 신경계 질한(치매 등) 예방,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 해결, 직장 및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절감 방안으로 뉴로피드백(Neuro-feedback)이 매우 유익하며 효과적인 예방책이자 해결책이다”라고 말한다.
황혁 대표는 또한 “마인더스는 지난 2016년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최초 전종목 금메달 석권)은 마인더스에서 제공하는 뉴로피드백 훈련을 받은 바 있다”고 전하며 “지난 8월에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뇌공학과 이성환 교수)가 주관으로 마인더스가 개발한 S/W, H/W 제품들의 인지능력 향상 성능 평가 연구를 진행하여 두뇌의 전반적인 활성화와 인지능력의 향상도를 통계적 수치로 검증받았다”고 전했다.
이하 기사 전문 하단 링크 참조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860
Kommentare